Search

원광대병원 '간호사 신규 채용' 면접

철통방역… 서류ㆍ인성검사 통과한 498명 대상

- 작게+ 크게

김현종 기자
기사입력 2020-09-25

 

 

▲  전북 익산 원광대병원이 지난 24일 안전한 방역환경 속에 간호사 신규 채용 세 번째 관문인 면접시험을 치렀다.  (원광대병원 전경 및 윤권하 병원장)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 사진 =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    © 김현종 기자

 

 

 

 

 

 

전북 익산 원광대병원이 지난 24일 안전한 방역환경 속에 간호사 신규 채용 세 번째 관문인 면접시험을 치렀다.

 

이번 면접은 2021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8일까지 응시서류를 접수한 지원자 가운데 서류심사 및 14일과 15일에 실시된 인성검사를 통과한 498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.

 

특히,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골자로 감염관리책임자ㆍ방역담당ㆍ출입 통제 요원을 배치해 응시자들의 손 소독 및 발열 체크를 하는 등 소독과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.

 

또,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보조를 맞추기 위해 면접을 위해 대기하는 응시자들의 거리를 1.5m 이상 유지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 사항이 준수됐다.

 

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은 "향후 예견되는 간호사 부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채용에 따른 절차를 진행할 수밖에 없었다"며 "감염병 사태가 완전하게 종료되는 시점까지 단 한 순간도 방심하지 않고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새로운 가족과 함께 상급종합병원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"고 밝혔다.

 

한편, 300명 모집에 1,095명이 지원해 365%의 높은 응시율을 기록한 2021년 신규 간호사 최종 합격자는 추후 원광대병원 홈페이지와 채용정보센터의 합격자 조회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.

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
URL 복사
x
  •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.

PC버전

Copyright ⓒ 브레이크뉴스 전북. All rights reserved.